개인정보 취급방침

1. 총칙

주식회사 임플로이랩스 (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사가어떤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어떻게 이용하며, 누구에게 제공하는지, 언제 어떻게 파기하는지 등에 대해 이해할 수 있으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모두 적용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수집 방법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 시에는 이용자에게 상세히 안내하고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인터넷 리크루팅의 특성으로 볼 때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구직활동을 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안정성 확보, 부정 이용 방지, 계정 보호, 법률 및 이용약관 위반 행위 제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와 기기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사의 계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회사로부터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만을 받고 동의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처리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개인회원 가입

필수항목 : 이름,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e-mail, 페이스북 등 외부 서비스와 연동을 통해 이용자가 설정한 계정 정보


(2) 기업회원 가입

필수항목 : 가입자 명, 중복가입확인정보, 비밀번호, 전화번호, e-mail, 사업자등록번호, 회사명, 회사 주소, 직책 또는 팀, 설립연도, 산업군, 직원 수, 매출액 또는 투자금액, 회사 및 서비스 소개

선택항목 : 홈페이지, 이용목적, 채용계획, 추천인 이름, 추천인 연락처


(3) 이력서 등록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

선택항목 : 자기소개, 경력 사항, 업무 성과, 학력 사항, 수상 및 기타, 홈페이지, 주소 등


(4) 유료 정보 이용

필수항목 : 카드사명, 카드번호, 생년월일 및 비밀번호(개인카드)


(5) 보상금 지급

필수항목 : 본인 계좌정보, 주민등록번호


(6) 채용 합격에 따른 요금 정산

필수항목 : 합격자의 연봉


(7)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는 항목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광고 ID, 접속 환경


(8) 개인정보 수집 방법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요금 정산, 이벤트 응모, 고객센터 문의


3. 개인정보의 이용

회사는 아래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상세히 안내하고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본인의 의사 확인, 고객 문의에 대한 응답, 새로운 정보의 소개 및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 정산

본인인증, 채용정보 매칭 등 콘텐츠 제공을 위한 개인 식별, 회원 간의 상호 연락,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및 증빙 발송,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3)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ž광고 활용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안내 및 이용 권유,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 및 접속 빈도 파악,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광고, 이벤트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4) 고용 및 취업 동향 파악을 위한 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분석


4. 개인정보의 제공 및 처리위탁

회사는 개인정보를 3.개인정보의 이용에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1)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변동사항 발생시 공지사항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수탁업체위탁 업무 내용개인정보 이용기간
Amazon Web Services inc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회원 탈퇴 후 30일 보관
NICE평가정보㈜, 한국모바일인증㈜, ㈜케이지이니시스사업자 인증 및 본인 확인인증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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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지이니시스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등의 결제관계법령에 따른 보관 기한까지

2) 채용공고에 지원

이용자가 기업회원의 채용공고에 지원하는 경우 이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이용자의 연락처, 이력서 등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3) 매각, 인수합병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의무가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사전에 고지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규정되거나 이용자에게 동의를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국세기본법, 소득세법

(1) 세법이 규정하는 처리에 관한 기록, 5년


3)통신비밀보호법

(1) 로그인에 관한 기록, 3개월


회원 탈퇴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소비자 불만 및 분쟁 해결 목적으로 탈퇴일로부터 30일간 보관 후 삭제합니다.


부정 이용기록은 부정 가입 방지를 위하여 탈퇴일로부터 1년간 보관 후 삭제합니다.


지원 내역 및 이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회사를 통해 취업이 완료되었음에도 기업과의 담합을 통해 취업 사실을 공유하지 않고 기업의 부정 이용에 동참하는 것을 방지 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해 기업과의 계약 이행을 완료할 목적으로 탈퇴일로부터 5년간 보관합니다.


이벤트 등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최대 1년간 보관하나 이는 이벤트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개별 이벤트 페이지에 기재된 기간을 우선합니다.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1년 혹은 5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다시 이용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통해 삭제하며, 그 밖에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합니다.


6.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회사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열람, 제공, 정정 요청에 대해 적극적으로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계정정보 설정'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계정정보 설정>회원탈퇴'에서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하거나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편리한 웹사이트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하며 이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1) 쿠키란?

특정 웹사이트에서 웹서버가 웹브라우저에 전달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


2)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와 목적은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수집 방법'과 같으며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3)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Chrome: 설정 >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그 외 브라우저의 경우 브라우저별 설정 방식에 따릅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

회사는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고유 식별정보, 이메일주소 등 중요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하며 이렇게 암호화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전송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기술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커 등의 침입을 24시간 탐지하고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다루는 직원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직원만 개인정보를 다루게 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PC에서는 외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도록 차단하거나 그에 준하는 보호조치를 적용하여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있습니다.


- 교육,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정기적인 교육, 캠페인을 통해 개인정보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 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부서 및 연락처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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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은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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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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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기타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 8. 16.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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